Daegu Symphony Orchestra

유네스코 음악 창의도시 대구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 - Since.1964

자세히보기

대구시립교향악단

박혜산 _ 부지휘자

대구시립교향악단 2017. 1. 4. 18:50

 

박혜산 Hyesan Park _  부지휘자 Assistant Conductor

 

클라리넷을 전공으로 음악생활을 시작한 박혜산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음악대학에서 Orchester Dirigieren 학사과정을 마쳤고 서울대학교에서 지휘과 석사를 수료하였다. 2014년부터 베를린에서 수학을 시작한 그는 어시스트 지휘자로 독일 브리츠성 오케스트라/합창단과 모차르트 레퀴엠을, 노이에 프로이시셴 오케스트라와 바그너 지크프리드의 목가 공연에 참여하였으며, 베를린 돔에서 있었던 베를리오즈 레퀴엠 공연의 리허설을 도우며 베를린 오라토리오 합창단과 베를리너 심포니커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2016년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 음악대학에서 학사과정을 시작하며 괴팅엔 심포니 오케스트라, 남베스트팔렌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게오르기쉬 잉골슈타트 캄머오케스트라, 노이에 브란덴부르크 필하모니, 마인 캄머오케스트라 등 독일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귀국 후 KT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데뷔무대를 가졌고, 서울대학교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앙상블 아토, 앙상블 아인스 등등 여러 단체와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Hindemith Institut의 후원을 받아 힌데미트의 오페라 <Das lange Weihnachtsmahl>, 합창곡 <Madrigals> 을 지휘하였고, 그 외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사랑의 묘약> 등 다양한 오페라 레퍼토리도 지휘하였다. 그리고 체코슬로바키아 건국 100주년을 기념한 Janáček Brno Festival 2018에 어시스턴트로 체코 전국 투어 연주에 참여하며 활동을 이어나갔다. 또한 세계적인 작곡가 Brian Ferneyhough와 함께 그의 작품 Funerailles Version 1,2를 공동작업하는 등 현대음악에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2023년에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차세대 지휘자>로 선정되어 활동하였다.

 

 

 

 

 

'대구시립교향악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시립교향악단  (0) 2017.01.04
백진현 _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0) 2017.01.04